머리는 어느때 보다 차갑게 해야하는 시기 일기



일본의 제재에도 대한민국의 외교는 이상 무!



덧글들에 대한 답변이자 최근 제 생각을 정리하는 글 입니다.





트럼프는 한국 정부에 미련도 기대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한국에 남은 사람들은 이제 그의 행보에 대해 불만을 갖을 자격도 없죠.

이번 판문점 만남에서 그는 별다른 상황변화를 언급도 하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미국의 입장은 바뀌지도 않았고 북한은 얻은게 없습니다. 남한은 미북 양측이 무시하고 있다는걸 공개적으로 확인 받은 셈이고요. 이제 미국은 한국에 남은 미국과 관련된 민간의 경제적, 인적 자원 외엔 동맹으로서 한반도를 취급하지 않습니다. 이 모든 상황은 남한의 정치권이 이뤄낸 성과이고, 절반의 국민이 아무리 그럴 의도가 없었더라도 이젠 남아있는 모든 국민들의 연대 책임입니다.

모두 이제 미련을 인정하시고, '한미동맹의 균열'이라는 단어는 앞으로 머릿속에서 지우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음을 비우세요. 그나마 앞서 언급한 것 처럼 미국과 트럼프는 민간의 경제적 그리고 인적 자원은 별개로 여전히 높게 평가하고 있다는건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은 앞으로 들어설 새 정권이 우익계 강세라 해도 한국은 이전의 지위를 되찾을 가능성은 없거나 매우 오래 걸릴 것 또한 의미합니다.

한미일 동맹은 이제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제 아태평양+중국해는 미일인도 협력체제 속에서 움직일 것이고, 한국과 일본의 대치시 항상 우려를 표했던 미국은 레이와 시대에 돌입한 일본의 한국 제재 움직임에 대해서 개입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제 WTO에 제소나 효력은 없는 것으로 오늘부터 전문가들이 인정할 것입니다.

물론, 지금 일본은 경제를 정치로 이용하는 모양새고 일본도 나중에 안좋은 말들이 많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지, 일본의 목적이 국내정치적, 그리고 국제정치적 활동을 천명하는 것에 집중되어 있는 만큼 국내 우익계의 우려보다는 일본과 크게 다투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본은 심계는 깊지만, 진흙탕 싸움에서 타이밍을 잘 맞추는 편이 아니라서요. 

지금은 내부부터 무너져 가는 한국 경제를 더 걱정해야 할 시기입니다. 아무리 이웃과의 관계가 큰일이 연일 벌어지고 있다고 해도 당장 집안의 마루바닥과 기둥에 금이가고 있으니까요. 



덧글

  • 2019/07/02 15:3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재규어 2019/07/06 00:19 #

    이제는 남들 다 들으라고 계속 홍수가 온다고 떠들 시기가 아닙니다. 우리는 노아만큼 권능이나 계시를 받은 존재가 아닌 일반인들이니 각자 자신이 속한 주변사람들을 위한 땟목이라도 만들어야지요.
  • Oso 2019/07/08 10:48 #

    외교 경제 전부다 파탄 모드라고 문박아 정권 무작정 비난할 수도 없는게 딱 반도인들이 원하는대로 다 해줬기 때문이죠. 그런 점에서 앞으로 한국인들 책임질 때까지 이민 못가게 출국금지시켜야된다고 봅니다.
  • 재규어 2019/07/09 22:47 #

    고려연방의 마지막 수가 남아있습니다. 백두산에 핵쏟아부어서 분화시키면 미중일 전부 타격줄수있습니다. 물론 반도는 남한 수도권 까지 초토화지만 잃는것에 비해 피해는 최대한 줄수 있겠군요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074
496
239790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35